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중구 새올전자민원창구 - 언제, 어디서나 구민의 민원 상담을 도와 드립니다. GO(바로가기) 대형폐기물수거신청 -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장애인 등을 위한 온라인 수거신청이 가능합니다. GO(바로가기) 지방세가이드 - 지방세 용어, 종류, 구제정보 등 관련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GO(바로가기) 민원사무편람/서식 - 각종 민원사무편람/서식을 제공해 드립니다. GO(바로가기)
컨텐츠닫기

민원·행정  CIVIL SERVICE

중구민의 권리안내

중구민의 권리

  • 민원인은 고객으로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민원인은 친절·신속·공정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민원인은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만이나 이의가 있을 경우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민원 미란다 제도란 ?

민원인이 누려할 당연한 권리를 사전에 알수 있도록 게시 또는 낭독해 줌으로써 민원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

운영방법

  • 미란다의 원칙"에 의거 민원인의 민원 처리 과정상 권리를 민원인에게 사전 고지
  • 민원처리 사항에 불만이나 문제가 있을 경우 시정을 요구할 권리 알려줌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자료관리 담당부서 : 총무국 > 민원봉사과 > 민원담당 연락처 : 042-606-6373 최종수정일 : 2017-07-28
TOP(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