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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CIVIL SERVICE

지방세고충처리방

지방세고충처리방에서는

지방세 부과, 납부등과 관련한 구민여러분의 불편사항 및 고충사항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의견은 검토하여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하기 처리결과

납세자보호관 제도란?

위법 부당한 처분, 부작위, 소극적인 행위 및 불합리한 지방세행정제도 등으로 인하여 시민의 권리 이익이 침해되거나 불편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고충민원을 처리하여 납세자의 권익보호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납세자의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

납세자보호관이 하는 일

  • 진정, 호소 등 세금관련 각종 고충민원의 처리
  • 세무상담을 통해 과세내용을 확인하여 잘못된 경우 시정조치 요구
  • 고충민원 발생 예방을 위한 사전지도, 보호활동

고충민원의 대상

  • 위법 부당한 처분·처리·요구가 예상되는 사항
  • 객관적이고 명백하게 위법·부당하여 즉시 시정이 요구되는 사항
  • 당초 처분·처리·요구내용이 현저하게 형평을 잃어 재검토가 필요한 사항
  • 사실조사나 확인이 미진하여 재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
  • 부작위, 소극적 행위 등으로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는 사항
  • 기타 지방세행정 집행과정에서 시정과 도움이 필요한 모든 애로 및 고충사항
  • 대전광역시 중구에서 과세되는 지방세를 상담하며, 국세는 국세청·세무서에서, 관세는 관세청·세관에서 상담하셔야 합니다.

고충민원의 처리

관련법규 및 사실 확인 등을 통하여 청구인에게 20일 이내에 통지

접수방법

  • 방 법 : 방문, 우편, 인터넷
  • 주 소 :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100(대흥동 499-1) 중구청 민원봉사과(납세보호관)
  • 전 화 : 042)606-6241
  • 홈페이지 : http://www.djjunggu.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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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 담당부서 : 총무국 > 민원봉사과 > 여권담당 연락처 : 042-606-6241 최종수정일 : 2015-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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