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중구 새올전자민원창구 - 언제, 어디서나 구민의 민원 상담을 도와 드립니다. GO(바로가기) 대형폐기물수거신청 -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장애인 등을 위한 온라인 수거신청이 가능합니다. GO(바로가기) 지방세가이드 - 지방세 용어, 종류, 구제정보 등 관련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GO(바로가기) 민원사무편람/서식 - 각종 민원사무편람/서식을 제공해 드립니다. GO(바로가기)
컨텐츠닫기

민원·행정  CIVIL SERVICE

민원봉사분야

작은민원이라도 주민의 귀중한 권리로 여기고 정성껏 처리하겠습니다.

  • 반드시 본인이 작성해야 하는 서류 이외에는 주민이 요청하실 경우 해당직원이 서류 작성을 직접 도와 드리겠습니다.
  • 간단하고 처리기한이 정해진 민원은 5분 이내에 접수하여 드리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은 민원처리 기한에 관계없이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으며, 처리기한이 7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은 3일 이내에 중간처리 상황을 휴대전화 문자전송, 전화 또는 서류로 통보하겠습니다.
  •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이해하시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 거동이 불편하신 분은 본인이 원할 경우 담당공무원이 방문하여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주민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서류는 30분안에 처리주무부서로 이송하고 타기관의 민원서류는 8시간안에 이송하겠습니다.
  • 민원인에게 발송·교부하는 공문서 및 인·허가 증명, 확인서와 각종 고지서 등에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를 표기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제출서류의 보완요구는 우선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신청은 1회 방문으로 모든 절차를 마칠 수 있도록 관련부 서가 협의하여 처리하고, 복합민원에 대해서는 서류검토, 실무 종합심의회 운영, 민원후견인 지정 통보를 운영하고 미진한 민원처리에 대하여는 중간 독려를 실시하겠습니다.
  • 장애인 전용창구 운영으로 접수에서 처리까지 해결하고 택배가 요구되는 민원은 직접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 구청을 찾는 장애인을 위하여 휠체어를 비치하고 구청내에서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 : 구두, 서면, 전화 042)606-6370

주민만족 친절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민원실을 쾌적하고 아늑하며 편안한 분위기로 조성하겠습니다.
  • 각종 행정정보 제공을 위하여 법령집, 자치법규집, 민원사무편람 을 민원실내에 비치하여 항상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 전용PC, FAX, 복사기, 체중계, 혈압기, 안경, 신문, 잡지 등을 비치하여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장애인편의시설 등을 다양하게 갖추어 주민편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주민등록 등ㆍ초본발급은 전국온라인 주민등록 발급제도의 시행에 따라 불법 발급을 예방하기 위하여 신분확인 후 5분 안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가족관계등록부는 5분 안에, 제적 등ㆍ초본은 7분 안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청사 현관입구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여 민원인이 발급기에 수수료를 투입 후 화면안내에 따라 터치스크린하시면 즉석에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최첨단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408종의 “어디서나 민원”은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봉사분야 민원처리 기한
민원명 법규기준 단축기한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3시간 5분 이내
외국인 인감증명 발급 3시간 5분 이내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3시간 5분 이내
제적등·초본 발급 3시간 7분 이내
어디서나민원 3시간 2시간 이내

※창구 민원대기자가 많을 경우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자료관리 담당부서 : 총무국 > 민원봉사과 > 민원담당 연락처 : 042-606-6371 최종수정일 : 2017-07-28
TOP(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