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랑해요!중구중구청장 김제선입니다.

중구의 미래모습 

대전의 중심, 중구에서
기분 좋은 변화를 선도하겠습니다

첫 번째, 100년을 내다보는 도시그랜드계획을 추진하겠습니다.

도시철도 중심 대전 대중교통체계 구축관련 도시철도 3~5호선이 동시 추진될 수 있도록 시구간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와 긴밀한 정책협의를 통해 조속히 중구를 관통하는 저심도 도시철도 3호선의 조기건설을 이끌어내 중구 교통흐름을 바꾸어 놓을 것입니다.

대전천・유등천 생태복원사업을 추진하여 문화쉼터 조성에 힘을 모으겠습니다.

보문산과 뿌리공원 등에 체류형 도시여행 인프라를 조성하여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처와 즐겨찾는 가족공원 및 관광명소로 탈바꿈 시키겠습니다.

두 번째, 젊은이들이 일하며 살고 놀 수 있는 중구를 만들겠습니다.

중촌 근린공원을 중심으로 주변을 벤처밸리로 조성하여 원도심 활성화의 기폭제로 삼을 것입니다.

호남선 지하화, 도시철도 3호선 건설, 광역철도 중촌역 건설 등을 기회로 중촌 벤처밸리를 중촌의 말 뜻 그대로 대전의 중심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또한, 청년 참여자들이 중심이 되는 소규모 중천(中川)축제를 개최하여 플리마켓 효과를 활용한 ‘동네 상권’ 활성화와 중구의 오랜 숙원인 원도심 활성화라는 숙제도 함께 해결 하겠습니다.

세 번째, 테마와 스토리가 있는 중구를 만들겠습니다.

재개발․재건축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중구개발본부를 운영하여 이해관계 조절 및 합리적 운영 관련 교육과 인·허가 등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건물과 지역에 도시환경 색채디자인 개념을 도입해 특화된 도시경관을 만들 것입니다.

네 번째, 안전하고 편안하고 따뜻한 중구를 만들겠습니다.

보다 안전한 주민생활을 위하여 주요 공중화장실 등에 24시간 상시 몰래카메라 탐지시스템을 설치하고, 가로등 및 CCTV 설치를 확대하겠습니다.

경로당 운영 및 시설 현대화 사업을 전개하고, 마을 경로당과 방과후 아이돌봄 센터를 연계한 단기 돌봄모델을 구축하겠습니다.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생활체육인프라를 확대하고 유소년 체육활동을 지원하여 중구소재 초중등학교가 전국에서 주목받도록 할 것입니다.

다섯 번째, 작고 소소한 지역 현안에도 귀 기울이는 구정을 운영하겠습니다.

지역상황에 맞는 주차장 확대 조성 추진, 동별 복합커뮤니티센터 신축, 도시침수 대응 사업 조속 완공 등 각 지역별 현안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