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랑해요!중구효월드

효!월드

세계 孝 중심지를 향한 첫 발, 여기는 효!월드입니다.

효월드소개

뿌리공원 전경사진
효문화 중심도시 중구 효월드

효월드는 효문화마을, 뿌리공원, 한국족보박물관, 한국효문화진흥원을 아우르는 효문화시설 집합단지로서 효의 가치와 의미에 대한 재확립은 물론 중심역할 수행을 위한 공간으로 민족전통 계승과 효문화 교육에 기여하고 있으며, 인근에는 오월드, 청소년수련마을, 신채호생가 등이 있습니다.

  • 위치대전광역시 중구 뿌리공원로 47(안영동)
  • 연락처(042)288-8200(ARS)
효!월드 심벌 바로가기
직원현황 바로가기
주변관광지 바로가기
찾아오시는길 바로가기

효월드소개

민족전통인 효를 계승하는 여가복지시설 효문화마을 전국  유일의 『효』테마공원 뿌리공원 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기록 한국족보박물관 효문화 체험·교육 및전문연구기관 한국효문화진흥원
효문화마을

효문화마을은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뿌리공원과 조화를 이룬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 최신 휴양복지시설을 갖추고 있어 누구나 효교육 체험, 휴양 등을 즐길 수 있는 시설입니다.

뿌리공원

뿌리공원에는 자신의 성씨에 대한 유래를 알 수 있는 성씨별조형물, 각종행사를 할 수 있는 수변무대, 전망대, 팔각정, 산림욕장, 육각정자 등 다양한 시설도 갖추어져 있으며, 2010년 4월 전국 최초로 한국족보박물관이 개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근에 효 문화연구, 교육 등 효문화 진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는 시설인 한국효문화진흥원이 2017년 3월 31일 개원하여 운영중입니다.

한국족보박물관

뿌리공원에 위치한 한국족보박물관은 우리나라 유일의 족보전문 박물관으로 5개의 상설 전시실과 1개의 특별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족보의 체계, 역사 등 족보를 비롯한 전통 문화와 가족생활사에 관계된 다양한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한국효문화진흥원

한국효문화진흥원은 『효행장려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국가 최초로 설립된 효문화체험·교육 및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은 아름다운 전통문화 유산인 효를 국가 차원에서 장려함으로써 효행을 통해 고령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발전의 원동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세계문화 발전에도 이바지 할 것입니다.

효!월드 관광안내소​

효!월드 내에 있는 효문화마을, 뿌리공원, 한국족보박물관을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