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랑해요!중구효월드

효!월드

세계 孝 중심지를 향한 첫 발, 여기는 효!월드입니다.

주변관광지

보문산
보문산

보문산 공원은 중구 대사동 외 11개동 일원에 위치해있는 해발 457.6m로 대전의 남쪽 중심부에 근접해 있는 곳이며 보물이 묻혀있다 하여 "보물산"으로 부르다가 보문산으로 되었다는 유래가 있으며, 대전시민으로부터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대전의 대표적인 공원입니다. 또한 공원 내 많은 약수터가 있습니다. 봄에는 진달래와 벚꽃이 많이 피고,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시민보건, 휴양지로 대전시민의 사랑을 받고있는 대표적인 명소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대전 O!WORLD
대전 O!WORLD

국내에서 3번째 큰 규모인 대전오월드는 2009년 5월 1일부터 대전동물원과 플라워랜드를 통합하여 동물원, 꽃동산, 놀이체험, 꽃, 물, 빛이 어우러진 중부권 최대명소입니다. 주랜드, 플라워랜드, 조이랜드를 통합하여 130종 600여수(사자, 호랑이, 원숭이, 한국늑대), 17개 기종(후룸라이드, 자이언트드롭, 슈퍼바이킹), 사계절[스로프 폭36m×길이115.7m(성인, 유아)] 아프리카사파리, 마운틴사파리, 조각공원, 30ha(등산로 5.5km/ 다목적광장, 잔디광장, 팔각정), 사계절정원, 무궁화원, 장미원, 미로원, 허브원, 레인보우스테이지(주랜드), 야외공연장이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테미공원
테미공원

구 대흥동 대전시립도서관 뒷편에 자리한 테미공원은 1955년 11월 음용수 보안시설로 지정되어 일반시민의 출입이 제한되어 왔으나, 1995년도에 이를 개방 자연경관을 최대한 살려 도심 속에 조성한 휴식공간으로 특히, 벚꽃이 만개했을때의 이름다움으로 가족 또는 연인과 산책하기 적합한 곳입니다.
매년 봄 벚꽃이 필 때면 중구청 주관 아래 테미벚꽃축제가 열리며, 어린이 놀이시설과 팔각정 등이 조성돼있습니다.

자세히보기
 
사정공원
사정공원

중구 사정동 사정공원로 160번지 일원에 조성된 사정공원 축구장 옆에 조성된 사정공원은 레포츠공원으로서 축구장, 롤러스케이트장, 배구장, 배드민턴장, 체력단련시설 등과 정자, 잔디광장, 인공호수, 약수터 등이 있어 시민 모두가 항상 즐겨 찾는 곳입니다.

자세히보기
 
서대전광장
서대전광장

중구 문화동 서대전 사거리 남쪽 편에 시원하게 펼쳐진 서대전광장은 잔디광장으로 조성되어 있어 일반인들의 산책공원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각종 대형 야외행사가 개최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야외공연장이 설치되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이 공원은 인근에 대형쇼핑센터(세이백화점,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가 있어 더욱 친근감을 더해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여름에는 열대야를 식히기에 적합한 곳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