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중구청 로고

날씨 구름많음 17℃
미세먼지 36㎍/m³ 보통

보도/보도해명 

대전 중구, 복화술 인형 단막극으로 만나는 친절교육 실시 새글

작성자기획홍보실  조회수6 등록일2024-10-15
대전 중구, 복화술 인형 단막극으로 만나는 친절교육 실시


- 지루한 교육 NO! 우리 모두가 만드는 친절한 중구 조성 -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15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더욱 친절하고 신뢰받는 민원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한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 초빙된 핑퐁복화술 소리누리 예술원 원장 이성례 강사는‘친절은 공무원의 행복 가치일까?’란 주제로 ▲따뜻한 응대, 공직의 품격을 높이는 힘 ▲민원응대 시 문제 해결 능력 ▲불평 제로 챌린지 ▲악성민원인 그들은 왜? ▲속담&명언퀴즈 등의 교육 내용을 복화술 인형단막극으로 재밌고 유쾌하게 진행하였다.

또한, 교육에 앞서 친절한 중구 조성을 위한 ‘친절결의문’ 낭독 후 참석 직원 모두 ‘친절 중구’ 손팻말과 손가락 인형을 들고 열린 마음으로 주민과 소통하며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천 다짐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마음에서 마음으로 이어지는 공감 행정을 통해 웃으면서 민원인을 대하는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번 친절 다짐 결의 및 교육이 주민들을 위한 공감 행정을 펼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적극적이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설명: 15일 중구청에서 진행된 공직자 친절교육 장면>

담당자: 민원여권과 최진영 주무관(042-606-6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