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주민과 함께 주민 속으로

날씨 맑음 17℃
미세먼지 85㎍/m³ 나쁨

보도/보도해명 

대전 중구,‘글로컬 상권 창출팀 모집사업’공모 선정 새글

작성자기획홍보실  조회수20 등록일2025-04-24
hwp 파일 다운로드2025.4.24 보도자료(대전 중구, 글로컬 상권 창출팀 모집사업 공모 선정).hwp [102.5 KB] 미리보기
대전 중구,‘글로컬 상권 창출팀 모집사업’공모 선정





- Bread & Spread, 빵의 도시에서 창조적 소상공인·스프린트 팝업의 도시로 -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지난 23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글로컬 상권 창출팀 모집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상권 내 창업자에게 지원되는 매칭융자를 포함, 총사업비 최대 55억 원(국비 49.5억 원 포함)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로컬크리에이터 중심의 창의적 팀과 지자체가 협력하여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기반으로 관계 인구를 유입하고 지속가능한 상권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중구는 3개 기업(㈜윙윙, ㈜제이어스, 다다르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총사업비 중 14억 원 규모를 직접 수행할 예정이다.

사업 대상지는 은행선화동과 대흥동 일대의 원도심 상권으로, 성심당 등 베이커리 문화를 기반으로 한 예비 창업자 전문 교육,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컬 인재 양성에 나선다.

또한, 최근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는 빈티지숍, 소품숍 등 로컬 콘텐츠를 연계하여 크리에이터를 상권으로 유도하고, 창업·축제·팝업 등의 창의적 프로젝트를 통해 성심당을 찾아오는 유동인구를 체류형 협력자로 전환하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은 따로 없습니다>

담당자: 일자리경제과 강철규 주무관(042-606-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