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중구청 로고

날씨 23℃
미세먼지 19㎍/m³ 좋음

보도/보도해명 

대전 중구, 건축물 해체공사 철거업체 및 감리자 안전교육 강화

작성자기획공보실  조회수15 등록일2022-07-06
대전 중구, 건축물 해체공사 철거업체 및 감리자 안전교육 강화

지난달 용두동 서대전네거리 일원 철거 관계자 안전교육 실시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하반기부터 관내 건축물 해체공사 시 국토안전관리원 또는 대전광역시건축사회에 의뢰해 철거업체, 해체공사감리자를 대상으로 건축물 해체공사와 관련된 전반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舊대전예식장 철거 현장에서 발생한 가시설물(비계)전도 사고로 주민 불편을 초래한 것과 관련, 철거업체와 해체공사감리자의 철저한 현장 관리를 통해 주민의 안전을 보호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구는 해체공사감리자들에게 작업 순서, 해체 공법 등 해체계획에 맞게 시행되고 있는지 현장에 상주해 감독할 것을 주문할 계획이다.

또한, 철거업체에게는 적절한 장비를 투입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철거 공사가 종료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특히, 현장 인근에 신호수를 적절히 배치해 보행자, 차량 통행 등 안전관리에 힘쓸 것을 강조할 방침이다.

한편, 구는 지난달 용두동 서대전네거리 일원 주택건설사업의 철거업체와 해체공사감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김광신 청장은 “원도심 활성화의 일환으로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활발히 이루어짐에 따라 노후 건축물 철거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건축물 해체공사 안전교육 및 현장 점검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은 따로 없습니다.>
담당자: 건축과 배문성 주무관 (042-606-67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