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중구청 로고

날씨 맑음 26℃
미세먼지 14㎍/m³ 좋음

보도/보도해명 

대전 중구, 수질오염사고 가상 방제훈련 실시

작성자기획홍보실  조회수43 등록일2023-09-24
jpeg 파일 다운로드9.24 보도자료사진(대전 중구, 수질오염사고 가상 방제훈련 실시).jpeg [508.1 KB]

hwp 파일 다운로드2023.9.24 보도자료(대전 중구, 수질오염사고 가상 방제훈련 실시).hwp [99.5 KB] 미리보기
대전 중구, 수질오염사고 가상 방제훈련 실시

환경오염사고로부터 하천 수질 오염 예방 및 생태계 보호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22일 대전천 문창교 일원에서 수질 오염사고 가상 방제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방제 등 사고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된 것으로, 구청 공무원과 환경관리요원 등 20여명이 진행했다.

훈련은 문창교에서 유조차의 전복사고로 인해 유류 일부가 우수관로를 통해 대전천에 유입, 오염시키는 가상 상황을 설정하고 ▲하천 기름차단막 설치 ▲유흡착포, 흡착제 등 다양한 방제장비를 활용해 유류유출 확산 방지 ▲유류에 오염된 수풀 제거 등으로 진행됐다.

구는 사고 접수부터 방제작업 종료 시까지 ▲방제인력 및 장비의 신속한 투입사항 ▲유관기관의 협조체제 유지 ▲오염물질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방제작업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실시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실제 방제조치 요령을 숙지하고, 방제장비 및 인력의 적정배분, 신속한 상황전파 및 유관기관의 협조체계를 확립해 유사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수질오염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22일 문창교 일원에서 진행된 수질오염사고 가상 방제훈련>
담당자: 환경과 이정재 팀장(042-606-7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