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주민과 함께 주민 속으로

날씨 맑음 -7℃
미세먼지 22㎍/m³ 좋음

보도/보도해명 

중촌동, 혹한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새글

작성자기획홍보실  조회수5 등록일2026-01-28
hwp 파일 다운로드2026.1.28. 보도자료(중촌동, 혹한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hwp [109 KB] 미리보기
jpeg 파일 다운로드1.28. 보도자료사진(중촌동, 혹한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jpeg [1,979.5 KB]

중촌동, 혹한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 참여 어르신 135명, 겨울철 안전수칙 및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


대전 중구 중촌동(동장 김효숙)은 28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135명을 대상으로 혹한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근린생활지원 참여자 109명과 실버꽃담소 노노케어 참여자 26명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대전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어머니지도자회 소속 김선미 전문 강사가 나서 교통안전, 겨울철 한랭질환 예방, 낙상 예방 등 실생활 중심의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대전중부경찰서 중촌파출소 소속 강석찬 팀장이 최근 증가하고 있는 어르신 대상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중심으로 예방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처음 시행된 실버꽃담소 사업은 독거노인 등 돌봄 취약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이 노인을 돌보는’ 상호 돌봄 활동을 통해 정서적 교류와 안전 확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실버꽃담소 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돌봄 대상 어르신에게 안전수칙과 예방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김효숙 동장은 “겨울철에는 작은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고, 보이스피싱은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는 범죄”라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업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현장 점검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중촌동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사진>
담당자: 중촌동 윤혜림 주무관(042-288-8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