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주민과 함께 주민 속으로

날씨 맑음 -7℃
미세먼지 22㎍/m³ 좋음

보도/보도해명 

이음복지재단, 유천1동에 식료품 및 생필품 꾸러미 기탁 새글

작성자기획홍보실  조회수6 등록일2026-01-28
hwp 파일 다운로드2026.1.28. 보도자료(이음복지재단, 유천1동에 식료품 및 생필품 꾸러미 기탁).hwp [201.5 KB] 미리보기
jpeg 파일 다운로드1.28. 보도자료사진(이음복지재단, 유천1동에 식료품 및 생필품 꾸러미 기탁).jpeg [948.1 KB]

이음복지재단, 유천1동에 식료품 및 생필품 꾸러미 기탁
- 유천1동 온동행 프로젝트 대상가구에게 80만원 상당 꾸러미 기탁 -


대전 중구 유천1동(동장 이경원)은 28일, 이음복지재단(이사장 김도열)에서 유천1동 ‘온(溫) 동행 프로젝트’참여 가구를 대상으로 ‘희망상자 식료품 및 생필품 꾸러미’를 제작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희망상자 전달은 유천1동에서 진행 중인 ‘온(溫)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 프로젝트는 자생단체 회원과 대상 가구를 1:1로 매칭하여 주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고 지원을 제공하는 주민주도형 돌봄 프로젝트로, 현재 공적 돌봄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30여 가구가 참여 중이다.

대상 가구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희망상자 꾸러미는 총 80만 원 상당으로 라면, 햇반, 김, 사골국, 두유 등 식료품과 물티슈, 행주, 양말 등 생활용품으로 구성됐다.

유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김도열 이사장은“온동행 프로젝트는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취약계층을 돌보는 중요한 활동이다”라며,“이번 희망상자 전달이 프로젝트 참여 가구에게 따뜻한 나눔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음복지재단은 지속적으로 지역과 협력해 나눔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경원 동장은 “이번 희망상자 전달로 지역 주민들의 참여와 협력이 더욱 중요함을 느꼈고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온동행 프로젝트와 같은 주민 주도의 돌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한 곳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사진설명: 이음복지재단 '희망상자 식료품 및 생필품 꾸러미' 전달식 사진>
담당자: 유천1동 최은혜 주무관(042-288-8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