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주민과 함께 주민 속으로

날씨 구름많음 -3℃
미세먼지 86㎍/m³ 나쁨

보도/보도해명 

대흥동 자생단체협의회, 행복한 설 명절 선물 전달 새글

작성자기획홍보실  조회수10 등록일2026-02-05
hwp 파일 다운로드2026.2.5. 보도자료(대흥동 자생단체협의회, 행복한 설 명절 선물 전달).hwp [99.5 KB] 미리보기
hwp 파일 다운로드2026.2.5. 보도자료(대흥동 자생단체협의회, 행복한 설 명절 선물 전달).hwp [99.5 KB] 미리보기
대흥동 자생단체협의회, 행복한 설 명절 선물 전달
-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자반 세트, 운동화 기탁 -


대전 중구 대흥동(동장 민순희)은 지난 5일 설 명절을 맞아 대흥동 자생단체협의회(위원장 진영한)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설 명절 선물(김자반 세트 390박스, 5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흥동 자생단체회원들의 선한 모금과 지정기탁사업인 『대흥곳간』 사업비로 마련된 김자반세트는 명절을 맞아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대흥곳간』 사업비로 신학기를 맞아 저소득가정의 신입생 20명에게 마음에 드는 운동화를 고를 수 있도록 기프트 카드(200만 원 상당)도 지원했다.

진영한 위원장은 “동에서 활동하시는 자생단체 회원들이 함께 뜻을 모으고, 지정기탁사업인 『대흥곳간』의 첫 사업인 만큼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민순희 동장은“지역공동체 행복 증진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전해주신 자생단체협의회 진영한 위원장님과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라며, “기탁된 물품은 취약계층 주민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답했다.


<사진설명: 대흥동 자생단체협의회, 설 명절 선물 전달식 사진>
담당자: 대흥동 정선아 복지팀장(042-288-8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