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주민과 함께 주민 속으로

날씨 흐림 1℃
미세먼지 38㎍/m³ 보통

보도/보도해명 

용두동,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 나눔으로 온기 더해 새글

작성자기획홍보실  조회수9 등록일2026-02-10
hwp 파일 다운로드2026.2.10. 보도자료(용두동, 설맞이‘사랑의 떡국떡’나눔으로 온기 더해).hwp [95.5 KB] 미리보기
jpg 파일 다운로드2.10. 보도자료사진(용두동, 설맞이‘사랑의 떡국떡’나눔으로 온기 더해).jpg [3,260.7 KB]

용두동, 설맞이‘사랑의 떡국떡’나눔으로 온기 더해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200세대에 나눔 행사 성료 -


대전 중구 용두동(동장 윤양숙)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종각) 주관으로‘사랑의 떡국떡 나눔’행사를 열고, 관내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200세대에 떡국떡과 사골곰탕(30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스스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촘촘한 마을 돌봄 체계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사회복지명예공무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단순히 물품을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세심하게 살피며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종각 위원장은“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며,“모두가 따뜻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양숙 동장은“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을 모아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손을 맞잡고 이웃 간의 정이 넘치는 따뜻한 용두동이 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세심하게 살피고 돕겠다”라고 답했다.


<사진설명: 용두동, 사랑의 떡국떡 나눔 행사 사진>
담당자: 용두동 이영난 복지팀장(042-288-8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