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주민과 함께 주민 속으로

날씨 흐림 -3℃
미세먼지 56㎍/m³ 나쁨

보도/보도해명 

용두동 자생단체협의회, 이웃과 함께하는 넉넉한 설 명절 새글

작성자기획홍보실  조회수7 등록일2026-02-12
hwp 파일 다운로드2026.2.12. 보도자료(용두동 자생단체협의회, 이웃과 함께하는 넉넉한 설 명절).hwp [97.5 KB] 미리보기
jpg 파일 다운로드2.12. 보도자료사진(용두동 자생단체협의회, 이웃과 함께하는 넉넉한 설 명절).jpg [443.5 KB]

용두동 자생단체협의회, 이웃과 함께하는 넉넉한 설 명절
- 소외계층 40세대에 100만원 상당의 사랑의 선물세트 기탁 -


대전 중구 용두동(동장 윤양숙)은 지난 11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자생단체협의회(회장 이상석) 주관으로 관내 취약계층이 따뜻하고 넉넉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사랑의 선물세트’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 주민이 주민을 돕는 민간 주도형 후원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선물세트는 자생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정성을 모아 마련한 100만원 상당의 식료품으로 구성되었으며, 관내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소외계층 4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상석 회장은“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넉넉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은 정성을 모았다”라며,“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따뜻한 마을 공동체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윤양숙 동장은“늘 가까운 곳에서 이웃의 어려움을 살피고 나눔에 앞장서 주시는 자생단체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기탁해주신 소중한 물품은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정성껏 전달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용두동 자생단체협의회는 매년 명절 후원은 물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환경개선 활동 등 다양한 주민 주도형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설명: 용두동 자생단체협의회, 사랑의 선물세트 기탁식 사진>
담당자: 용두동 정순덕 주무관(042-288-86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