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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 맑음 20℃
미세먼지 26㎍/m³ 좋음

민원봉사분야 

작은 민원이라도 주민의 귀중한 권리로 여기고 정성껏 처리하겠습니다.

  • 반드시 본인이 작성해야 하는 서류 이외에는 주민이 요청하실 경우 해당직원이 서류 작성을 직접 도와 드리겠습니다.
  • 간단하고 처리기한이 정해진 민원은 5분 이내에 접수하여 드리겠습니다.
  •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이해하시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주민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서류는 30분안에 처리주무부서로 이송하고 타기관의 민원서류는 8시간안에 이송하겠습니다.
  • 민원인에게 발송·교부하는 공문서 및 인·허가 증명, 확인서와 각종 고지서 등에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를 표기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제출서류의 보완요구는 우선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신청은 1회 방문으로 모든 절차를 마칠 수 있도록 관련부서가 협의하여 처리하고, 복합민원에 대해서는 서류검토, 실무 종합심의회 운영, 민원후견인 지정 통보를 운영하고 미진한 민원처리에 대하여는 중간 독려를 실시하겠습니다.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 구두, 서면, 전화 안내 : 042-606-6375

주민만족 친절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민원실을 쾌적하고 아늑하며 편안한 분위기로 조성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제공을 위하여 민원편람을 비치하여 항상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 전용PC, FAX, 복사기, 신장·체중계, 혈압기 등을 비치하여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장애인편의시설 등을 다양하게 갖추어 주민편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장애인·임산부 전용창구 운영으로 접수에서 처리까지 해결하고, 구청을 찾는 장애인을 위하여 휠체어를 비치하여 구청 내에서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주민등록 등·초본발급은 전국 온라인 주민등록 발급제도의 시행에 따라 불법 발급을 예방하기 위하여 신분확인 후 5분 안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가족관계등록부는 5분 안에, 제적 등·초본은 7분 안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청사 현관입구에「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여 민원인이 발급기에 수수료를 투입 후 화면안내에 따라 터치스크린하시면 즉석에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최첨단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알려드립니다. 창구 민원대기자가 많을 경우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